KAWA KA2270 RKSS→RKPC

Posted by 에레이나르 Aviation/운항일지 : 2014.09.10 00:07

오늘의 BGM : 이선희 그중에 그대를 만나




안녕하세요. 에레이나르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뵙습니다. 최근에 call of duty 찍는다고 FS할 기회가 없었거든요.



그리고 휴가를 나오면......




네에... 보시다시피 이러고 놀았기에... 플심을 하지 않다가...


오랜만에 한번 해봅니다.




추석 연휴라서 B777-300ER로 김포-김해를 탈 예정입니다.

루트파인더가 미쳤는지 대구 VOR을 경유하는 루트를 짜 주네요. 그냥 이대로 갈렵니다(!)


PSS777의 콜드 다크패널 보는것도 오랜만이네요

ADIRU ON 해주고 CDU에 입력해줍니다


CDU에 기본 위치정보 입력해주고요


루트 짜 줍니다.


오늘의 운항고도는 3만 4천, 제로 퓨얼은 456.1, 리저버 퓨얼은 20입니다.


풀 페이로드 라서 TO는 건들지 않고 CLB만 1으로 선택해놓습니다.


이륙플랩 15도, V2 속도는 158나트입니다.


오버헤드 패널 함 확인해주고요. APU ON


웨더 레이더 건들어줍니다.


APU EGT 안정되는거 확인하구요.


외부 전원 끊어줍니다.


푸쉬백 하면서...


스타트 넘버 원.


N2값 올라가는거 확인하고 Fuel S/W Closed 해줍니다.


Oil Press 정상으로 올라가는지 확인하면서 EGT도 확인하구요.


그리고 스타트 넘버 투.


N2 확인하면서 Fuel S/W Closed


ENG시동이 완료되고 나서, APU Cutoff해줍니다. APU Coolrunnig 들어가는거 확인하구요.


Taxi 시작합니다.


역시 김포. 트래픽이 대단하네요.


런웨이 앞에서 MD-83보내줍니다.


Line-UP


풀ㅋ파ㅋ워


뜹니다... 두둥실


기어 업 해줍니다.


매뉴얼로 살살 끌고 가 줍니다.


스로틀만 FMC가 조종하도록 놔 둡니다.


오늘 ATC가 항로 궤적을 잘 그려주네요.


좀 돌리고 나서 AP On 해줍니다.


만 사천까지 허가받고 올라갑니다.


일단 싯벨트 먼저 꺼줍니다.


2만 6천까지 허가받고 계속 올라갑니다.


제주공항에는 1331UTC에 도착 예정이네요. 연료를 너무 많이 실었나...


일단 APP 코스를 먼저 짜 둡니다.


TC에 도달했네요.


TGU VOR을 지납니다. 도대체 여기 경유를 왜 하는거지.


역시 코스가 짧긴 합니다. 어느새 T/D포인트가 바로 앞입니다. 1만 6천 세트 해둡니다.


열심히 디센드 하고 있는데, 구름의 압박이 있네요.


어프로치 레퍼런스 확인합니다. 플랩 서티에 163나트 확인합니다.


열심히 강하합니다.


만 천까지 허가받아서 세트해둡니다.


계속 쭉쭉 내려갑니다. 6천 세트


바로 구름 위에서 있습니다... 별로 내려가고 싶진 않네요.


구름 속에 진입합니다.


다시 뚫고 나오는데, 또 구름이네요.


이건 뭐 오늘 제주도 날씨는 영 꽝인거 같습니다.


4천까지 허가받아서 세트 해두는데... ATC가 활주로가 바꼈다고 고래고래 난리를 칩니다. -_- 24번으로 활주로를 바꿉니다.


그에 따라서 항로 그리기도 다시 해 주고요.


열심히 그린 결과가...


이겁니다 이거... 하... 너무 안했네요.

항로 진입 전까지 벡터링 요청해서 갑니다.


다시 항로 진입해서 가는데...안개때문에 아무것도 안보이네요. 일단 플랩5 전개하고 속도도 낮춰 줍니다.


계속 감속합니다. 180나트에 플랩 15. LOC Arm 해주고요.


APP레퍼런스 다시 한번 확인해줍니다. 플랩 서티에 163나트 확인하구요.


LOC Capture, G/S Allive, APP Push


Localizer하고 G/S 잡으면서 내려옵니다.


기어 내려 주고요.


플랩30. 163까지 감속해둡니다.


원 싸우전드 체크


계속 접근합니다.

오토브레이크는 3로 세팅해놓은 상황이구요.


계속 접근중입니다. 순조롭네요. 역시 오토파일럿^ㅇ^

일단 오토스로틀만 끄고 스로틀만 매뉴얼로 조작합니다.


미니멈 고도 넘어갑니다. 랜딩


터치다운.


리버스 이빠이 돌려줍니다.

오토파일럿도 디스커넥트 해 주고요.


워낙 무거워서 활주로 끝까지 밀려나옵니다.


열심히 Taxing합니다.


그러면서 APU 다시 돌려주고요.


게이트로 접근합니다.


스탑하고 파킹브레이크 올리고 엔진 꺼 줍니다.




역시 날강도같은 일지는 급해져야 잘 써지는군요. ㄲㄲㄲ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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